힐링코드 이용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ipc정신분석상담센터관련링크
본문
아래 소개하는 내용은 "정신분석심리상담센터 IPC" 센터장인 강석주 박사가 다양한 신경 안정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힐링코드와 오랜 영신수련 과정에서 경험한 쉼 호흡법 등은 다양한 도서나 문헌에서 확인된 내용들과 함께 다년간 사용해본 경험에서 효과를 체험한 내용들이다.
특별히 오늘 소개하는 힐링코드는 아래 저자 Dr. Alexander Loyd 가 만성 우울증환자였던 자신의 아내를 치료한 사례와 공동저자 Dr. Ben Johnson이 자신의 루게릭병을 힐링코드를 통해 치료된 강력한 치유효과를 저술한 책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힐링코드(Healing Code)
저자: Dr. Alexander Loyd, Dr. Ben Johnson
준비 과정
▶ 1단계 문제가 당신을 얼마나 괴롭히는지 그 불편함의 정도에 점수를 매겨라. 0-10 까지, 10이 가장 고통이 큰 점수다.
▶ 2단계 문제와 관련된 감정이나 건강하지 못한 믿음(왜곡된 생각)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라.
▶ 3단계 아주 다른 상황일지라도 지금까지 살면서 같은 감정을 느꼈던 때가 있는지 기억을 더듬어보라. 같은 종류의 감정을 찾는 작업이다. 너무 깊이 생각하지 마라.
▶ 4단계 과거의 기억에서 가장 강렬하거나 가장 오래된 기억을 찾아서 그것을 먼저 치유하라.
▶ 5단계 발견한 모든 문제를 언급하며 치유를 위해 기도한다 (4살 때 기억. 공포문제, 두통 등).
주요 부위별 설명
1. 콧대 - 뇌하수체샘(몸의주요 내분비과정을 통제하므로 대표샘으로추정)과 솔방울샘 관장한다.
2. 후골 - 척추, 중추신경, 갑상샘을 관장한다.
3. 턱 - 편도와 해마, 척추와 중추신경계를 포함하는 반응 정서뇌를 관장한다.
4. 관자놀이 - 좌우 뇌, 시상하부의 기능을 상위수준에서 관장한다.
부위별 위치
콧대 – 콧대선과 눈섭이 맞닿는곳
후골 – 후골(남성경우 목앞쪽 튀어나온부분)바로위
턱 – 양턱뼈의 뒤쪽아래
관자놀이 – 양쪽 관자놀이 1.5cm 위에서 머리 뛰쪽 1.5cm물러난곳
이용 방법
● 먼저 아래 기도 문을 바친다.
"알거나 알지 못하는 부정적인 이미지, 왜곡된 믿음, 파괴적인 세포기억 그리고 나의(증상문제 표현) -과 관련한 모든 신체 문제를 발견하고 드러내서 신의 빛, 생명, 사랑으로 나를 가득 채워 치유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이 치유의 효과가 100배 이상 확대되기를 기원합니다.“
이 기도를 함으로써 몸이 이 치유에 최우선으로 집중하게 된다. 힐링 코드를 시행할 때는 부정이 아닌 긍정에 집중한다.
● 위 위치에서 약 5Cm 거리에 약손의 손가락(10손가락) 끝을 모아 콧대, 후골, 턱, 관자놀이 순서로 4곳의 각각의 위치를 향하게 한다.
한곳에서 30초간 하고 3회를 실시하면 6분이 된다. 이렇게 하루 최소 6분 1회이상을 하는데 하루 3회가 권장 회수이다,
회수가 많다면 보다 빠른 효과를 볼것이다.
● 아래 외부적 환경과 함께 하기를 권장한다.
1. 10초호흡법(을 이용, 446. 448 다양한 방법중에 처음에서 446으로 해 볼수 있다. 이것은 4초를 들이쉬고 6초를 내쉬는 본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이다.
2. 16초 호흡법, 448로 4초를 들이쉬고 4초를 멈추고 8초는 내쉬는 방법이다.
호흡은 코로 하고 숨을 내쉬면서 준비를 하고, 천천히 숫자를 세면서 4초간 들이마시고 4초간 숨을 멈추면 횡경막이 아래로 밀려내려가면서 배가 나오게 되면서 호흡 기능이 정지된 상태다. 그리고 8초간 코로 내쉬면서 배가 빨려 들어가는 형태가 된다. 이때 괄약근을 조여 함께 빨려올라가는 느낌이 들게한다. 이런 과정안에 몸은 산소가 뇌로 공급되고 온신경세포들이 살아나는것 같은 상상을 해본다. 실지로 온몸의 전기작용이 일어나 몸이 깨어나는 것을 느낄수 있다.
3. 명상(Meditation or Contemplation)을 이용. 명상법은 다양하다, 여기서는 호흡명상을 권장한다.
위2번 내용에 집중하고 온정신을 호흡에 집중한다. 즉 숨을들이 쉴때 찬공기를 느껴보고 내쉴때 따뜻한 공기를 의식하고 몸의 머리에서 발끝까지 긴장을 풀수있게 부위별 의식적인 알아차림으로 몸의 부위를 지명하고 바라본다, 그리고 긴장이 되어 있으면 즉시 긴장을 풀게된다.
4. 산이나 조용한 공원 나무 벤치에 앉아 신발을 벗고 땅과 어싱이된 상태로, 눈을 지그시 감고 448의 쉼호흡과 힐링코드를 해보기 바란다.
숨을 들이쉬고, 멈추고, 그리고 숨을 깊게 내쉬고를 하고난 뒤 눈을 떠 보면 주변 자연의 색감을 다르게 느낄것이다. 우중충 했던 시야가 맑고 선명하게 보이게 되고 세상과 자신의 몸이 하나가 된것같은 고요한 명상의 세계로 인도 될 것이다.
● 참고 하면 도움이 될것들.
☆ 의학박사 네고로 히데유키(2022)는 자율신경(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의식적으로 조절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호흡이다. 양자닥트-Amit Goswami. PhD(물리학박사)는 호흡이 없을때 생각도 없어지고 생각이 없어지는동안 직관이 오게된다. 호흡과 명상은 마음을 침잠하게되고 뇌파로 보면 알파파 이하 상태로 가게한다. 이 상태에서는 부정적인 잡생각, 불안이나 공포등을 밝고 건강한 긍정적 에너지 경험안(플래쉬 테크닉기법)으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책에서는 전환기법을 힐링코드라고 말한다.
☆ 차크라 의학의 도서 양자닥트의 저자 Amit Goswami. PhD(물리학박사)는 양손바닥을 비비고 팔을 앞으로 뻗쳐서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면 우주가 당신에게 보내는 모든 치유의 기를 받게되어 프라닉치유를 할 준비가 된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